국민을 웃기는 정치인 유머
☆ 부자가 되는 비결 권력을 잡고 부자가 된 한 정치인을 찾아가서 물었다. 이렇게 찾아 뵈었습니다." 그 정치가는 한 마디로 딱 잘라서 말했다. 오즘을 눌 때 한쪽 발을 들면 됩니다." 그건 개들이나 하는 짓이 아닙니까?" 부자가 된 정치가는 기다렸다는 듯이 말했다. 사람다운 짓만 해 가지고는 절대로 돈을 벌 수가 없다는 거 아닙니까!" ☆ 모두 개 무더운 복날 땀을 뻘뻘 흘리며 소문난 보신탕집을 찾아갔다. 주인 아주머니가 다가와서 물었다. ☆ 게의 속성 해변을 따라 걸으며 단결과 화합을 약속하고 있었다. 그들은 게를 잡고 있는 어부를 우연히 만났다. 그것을 버드나무 가지로 엮은 바구니 속에 집어넣었다. 3선에 빛나는 원로 국회의원이 바구니 안을 들여다보면서 물었다. 바구니 뚜껑을 닫는 것이 좋겠소. 그렇지 않으면 게들이 기어 나와 도망가 버리지 않겠소!" 하던 일을 계속하며 통명스럽게 대답했다. 그게 무슨 말이요?" 그 중의 한 놈이 더 높이 기어오르려고 하면 다른 놈들이 그놈을 끌어내린단 말이요!" ☆ 구조대 달려와서는 얼른 정치인부터 구조했다. 119 구조대원은 귀찮다는 듯이 이렇게 대답했다. 정치인을 오래 놔두면 강물이 오염되기 때문이오!" ☆ 직업의 역사 제일 긴 역사를 가졌는가를 놓고 세 사람 사이에 논쟁이 벌어졌다. 아담의 늑골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보더라도 의사라는 직업이 제일 오래 된 직업임에 틀림없습니다!" 건설업자가 이의를 제기했다. 성경에 혼란 상태의 천지를 엿새만에 바로 잡았다고 되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우리 건설업자들이 한 일입니다!" 이번엔 정치가가 나섰다. 하지만 그 혼란을 누가 만들었겠습니까?" ☆ 공짜라니까 이렇게 세 사람이 점심을 먹으러 중국음식점에 갔다. 그 업소는 개업 3주년을 맞은 기념으로 '오늘은 모두 공짜입니다' 라는 안내문을 내걸고 손님을 맞고 있었다. 너무 기쁜 나머지 각각 요리를 시키기로 하고 차례로 팔보채와 난자완스, 그리고 유산슬을 주문했다. 너무도 뻔뻔스럽게 요리만을 시키자 자기가 너무 손해를 본다는 느낌이 들었는지 "뭐든지 공짜이긴 하지만 두 글자로 된 메뉴만 공짜" 라고 했다. 대학 교수는 짜장을 시켰고 사업가는 짬뽕을 시켰다. 정치인은 얼른 이렇게 말했다. "탕슉!" ☆ 가장 좋아하는 단어 하느님이 지구를 방문하여 종교인, 기업가, 정치인 등 3명에게 각각 가장 좋아하는 단어가 무엇이냐고 물었다. ☆ 가장 비싼 이유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실려갔다. 뇌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었습니다. 당장 다른 사람의 뇌를 이식하지 않으면 생명이 위험합니다." 애처가인 남편이 말했다. 돈 걱정은 말고 제일 좋은 뇌로 이식해 주십시오!" 하나 있긴 한데 1,000만 원입니다." 제일 좋은 건가요?" 과학자의 뇌는 1,500만 원입니다." 정치가의 뇌는 2,000만 원입니다." 사용하지 않은 새것이나 마찬가지라서요! ☆ 피사의 사탑을 보고 부실 공사 했노! ☆ 진상조사특별위원회 몇명의 정치인이 필요할까? 스물한 명이다.
나머지 스무 명은 '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 때문이다. ☆ 시신 수습 오른팔을 앞으로 내민 채 뻣뻣하게 굳어버린 시신을 관에 넣지 못해 고민하다가, 목사를 찾아가 해결책을 구했다. 목사가 장의사에게 물었다. 그럼 간단합니다. 100만 원 한 다발을 그의 손에 쥐어주세요. 그러면 내민 팔을 잽싸게 안으로 집어넣을 겁니다."
취객
늦은 밤 어떤 중년 신사가 술에 취해 길에서 볼일을 보려고 전봇대 앞에 섰다.
중독
뚱뚱하다고 놀림을 받던 영자가 포도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포도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의사 선생님, 영양실조인가요? 얘가 며칠 동안 포도만 먹었거든요.”
기가 막혀서
어느 날 자정이 넘어서야 억지로 들어오는 남편을 보다 못한 아내가 바가지를 긁기 시작했다. 그런 남편이 더욱 보기 싫은 아내가 소리쳤다.
보청기의 성능
노인 두 사람이 의자에 앉아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한 노인이 입을 열었다.
비용
결혼식을 막 끝낸 신랑이 지갑을 꺼내며 비용을 물었다. 다만 신부가 아름다운 만큼 돈을 내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미술가·음악가
학교에서 돌아온 철식이가 엄마에게 물었다. ‘미술-가, 음악-가’.
실수
여고 체육시간, 선생님은 스포츠무용 비디오를 틀어 주려다 실수로그만 포르노 비디오를 틀어 줬다. 학생들 사이에 함성이 터져 나왔다. 그러나 선생님은 비디오를 잘못 틀어 놓은 걸 몰랐다. 선생님은 시끄럽다는 듯 이렇게 소리를 질렀다. 나온 동작 시켜서 못 따라 하면 혼낼 거다.”
상추
오랜 친구 사이인 두 할머니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심장마비로 쓰러졌지 뭐유.” |